저자소개|Bioinformatics & Genomics informatics Laboratory

저자소개

유전공학을 가르치고 배우는 교수님과 학생을 위하여 마련한 교육 자료 한마당입니다.

홈 페이지의 여러 자료는 라이프 사이언스 사에서 출간한 '유전공학의 이해' 에서 차용했으며 자료실의 순서도 이책의 순서에 근거 하였습니다.

자료실의 각 장에는 유전공학의 교수학습에 필요한 동영상 및 문서 자료가 올라와 있으며 문제중심학습(PBL) 게시판에는 문제 중심으로 수업을 할 수 있는 교수 학습 자룔를 올려 놓았습니다.

자유게시판에는 독자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나 질문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연결에는 유전공학 학습에 필요한 여러 생물정보학 관련 웹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모쪼록 이 웹사이트의 여러 자료가 유전공학을 가르치고 배울 때 많은 도움이 되고 눈부시게 발전하는 유전공학의 여러 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하는 촉매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 합니다.

 
 
 

교수소개

남상욱

남상욱 교수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에서 세포 생물학으로 이학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베일리 의과 대학에서 박사후 연수과정을 거친 후 한국 생명공학연구소에서 선임 연구원을 지냈고 지금까지 강원대학교 과학교육학부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백혈구 세포막 β2 인테그림의 구조와 기능에 대하여 연구해 오고 있으며 자연과학의 이해, 발생학의 이해, 유전공학의 이해 등의 저서가 있다.

 

권혁빈

권혁빈 교수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대학에서 식물 분자유전학 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하바드 대학에서 박사후 과정을 거친 후 선문대학교 의생명과학과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식물의 환경 스트레스와 2차 대사 산물에 대하여 연구해 오고 있으며 일반생물학 실험서, 고등학교 생물 I, II, 유전공학의 이해 등의 저서가 있다.

 

최선심

최선심교수
이화여대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포항공대에서 유전학으로 이학박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BRIC(생물연구정보센터 Http://bric.postech.ac.kr)과 바이오인포메틱스 주식회사를 거쳐 시카고 대학 Human Genetics Department에서 생물정보학 및 분자진화학, 비교게놈학으로 박사후 과정을 거친뒤 2006년 9월부터 강원대학교 의생명과학대학에서 재직 중이다.
현재, 다양한 게놈 및 전사체, 프로테움, 인터렉툼 데이터의 생물정보학적 분석을 통하여 게놈의 진화적인 패턴을 분석하는 연구를 수행중이다.